Special

주변여행지

선유도 해수욕장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모래사장이 10여 리에 걸쳐있다 하여 일명 명사십리해수욕장으도 불린다. 선유도의 선유8경인명사십리·선유낙조·평사낙안·망주폭포·장자어화·월영단풍과삼도귀범·무산십이봉 가운데에도 단연 백미로 꼽히는 곳이다.
선유낙조
선유봉에 올라 고군산 군도를 바라보며 낙조의 아름다움을 만긱해보세요.
평사낙안
선유도 마을 뒷산에서 망주봉을 바라보면 은빛의 모래사장이 보이고 가운데에 잔디밭이 있고 수령을 알 수 없는 팽나무 한그루가 있는데 4개의 가지가 사방으로 뻗어있고 모래 위에 내려 앉은 기러기 형상과 같다하여 평사낙안이라 불린다.
망주폭포
고군산군도를 대표하는 섬이 선유도라면 선유도의 상징은 망주봉(望主峰)이다. 152m의 낮은 바위산이지만 망주봉은 방문객들에게 각인되는 고군산군도의 대표적인 상징이다. 송나라의 사진으로 고려를 방문한 서긍이 기록한 <선화봉사고려도경>에는 ‘군산정은 바다에 닿아있고, 뒤에는 두 봉우리가 있는데 그 두 봉우리는 나란히 우뚝 서 있어 절벽을 이루고 수백길이나 치솟아 있다’라고 적고 있다.
무산십이봉
고군산의 방벽 역할을 하는 방축도와 말도 등 12개 섬의 산봉우리가 마치 투구를 쓴 병사들이 도열하여 있는 모습이라 하여 무산십이봉이라 했으며 선유봉에 올라 이 곳을 바라보면 하나의 병풍 또는 적을 막기위해 배치된 무사들로 보인다.
삼도귀범
섬주민들에게 항상 만선의 꿈과 기대를 안겨주는 것은 물론 세 섬이 줄지어 있어 모습마저 아름답다.